눈떨림 마그네슘 먹어봤어요~!

 

얼마전부터 눈에서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조금 불편한가 했는데, 가만이 보니 눈떨림이 느껴지는데, 처음에는 가볍게 나타나더니 지난 주 부터는 꽤 묵직하게 눈떨림이 느껴지는데 상당히 신경이 쓰이네요.

 

 

눈떨림 왜 생길까?

 

증상이 나타난 배경에 대해서 생각해 보아도 눈떨림 증사이 나타난 이유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경험을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심해지면 이게 엄청 거슬린다는 것입니다. 직장 생활을 해야 하는 입장에서 집중도도 낮아지고, 사람들 상대할 때도 한쪽 눈이 씰룩 거리거나 움찔 거리면 대화에 집중이 잘 안되기도 하는 거죠.

 

웃긴 것은 이게 직접적으로 통증과 같이 아픈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거슬리거나 불편한 정도로 그치는 데다가 지속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눈떨림 증상이 없어지게 되면 금새 잊어 버리게 되고 반복적으로 일어난다는 것이죠.

 

가볍게 생기는 눈떨림은 정상적인 근육의 움직임이 아니라 눈의 근육이 경련을 일이키는 증상입니다. 보통은 눈 주위에 분포 되어 있는 신경이 어떤 원인에 의해 민감해져서 발생하게 됩니다. 안검경련이라고 하는데, 의학적 소견으로 이 증상은 눈과 주변 근육의 탈수 현상, 피고 및 과로, 스트레스 및 영양소 불균형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측면으로 보았을 때 저에게 나타나고 있는 불특정 떨림에 대해 의구심이 계속 남더군요. 일상적으로 먹는거나 생활 습관을 돌이켜 보면, 최근 금연으로 이것 저것 잘먹고 있고 정기적인 운동으로 크게 거슬릴 것은 없지만, 역시 스트레스 부분에서는 자유롭지 못한 듯 보입니다. 눈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도 적잖게 열이 받은 상태이기도 하죠.

 

눈 주변 근육의 탈수 현상은 피로감, 스트레스, 격한 운동을 하고 난 후에 주로 생기고, 커피, 차, 드링크류등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료를 많이 섭취할때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를 자주 마시는 편이라 조금 양을 줄여야 겠네요.

 

눈떨림 마그네슘이 정답?

 

마그네슘은 체내에 많은 양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체내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뼈를 만드는 세포를 활성화시켜 뼈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뇌와 몸의 신경을 조절하며 몸의 근육들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항히스타민 효과가 있는 마그네슘은 기관지에 있는 호흡 근육을 이완시켜 기도를 넓혀 호흡이 가빠지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다양항 역할을 하고 있는 마그네슘의 부족은 신경과 근육의 상호작용을 조절하게 되는데요, 이 요소가 부족하게 되면 눈떨림 증상이 생길 수 있게 됩니다. 마그네슘의 부족은 신경의 흥분상태로 인식을 하게 되어 눈 밑이나 주변이 파르르 떨리게 됩니다. 전체 눈이 다 떨리는 것이 아니라 양쪽 눈꺼풀 위나 아래에 주로 떨림이 느껴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몇일 마그네슘을 먹어보았는데, 아직 크게 좋아진다는 느낌은 없네요. 눈떨림이 그냥 마그네슘 몇 캡슐로 없어지는 건 아닌 듯 싶고 지속적으로 먹고 관리를 해야 할 듯 보입니다. 

 

눈떨림은 일반적으로 휴식을 취하면 좋아진다고 하니 적절하게 스트레스 조절을 하면서, 맛있는 음식 골로루 먹어주면 좋겠어요.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된 조개류, 토마토, 멸치, 우유 등을 자주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