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컴퓨터를 좋은 넘(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해서..ㅋ)으로 바꾸고 나서 윈도우를 무얼로 깔까 하다가
램이 8기가 라서 윈도우 7 64 비트로 결정을 하고 설치를 했더랍니다.

근데 이놈의 64비트 운영체제는 정말이지 호환의 문제가 심각하더군요.

문제점
1. 프로그램 호환이 잘 안되는 경우(가장 심각)
2. 윈도우 7의 전원관리 특성
3. 윈도우 7 64비트의 인터넷 연결 특성 - 부팅시에 인터넷 먹통현상

등등이 있었답니다.
좋다고 컴퓨터 바꾸었는데, 이거 사용이 이만 저만 불편한게 아니더군요.

그러던 차에 저의 보물 중 하나인 캐논 EOS 350D DSLR을 컴퓨터에 연결을 하려고 드라이버 설치를 하는데,
이런 쉐~~잇!! 연결이 안되는거 있죠. 이리저리 캐논사를 살펴보아도 32비트 까지는 지원이 되는데, 64비트는 아직 지원이 안된다고
하는 겁니다.

SLR 클럽에 들어가서 보니 카드리더기를 쓰라는 추천 밖에는 없더군요.
솔직히 리더기 불편하죠. 무엇보다 바로 캐논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연결이 되어서 날짜별로 정렬이 되는 기능이 참 좋았거든요.

웹서핑을 하다가 꼼수(?)를 하나 발견했답니다.

윈도우 7 64비트에서 EOS350D 바로 연결하기

방법은 바로 카메라와 PC 연결에서 프린트로 바꾸어 주는 방법입니다.
국내 메뉴얼을 찾기 어려워서 영문 메뉴얼을 찾아 보았습니다.


 





메뉴버튼을 눌러 주시면 화면에 위와 같이 표기가 됩니다. 우측 가장 마지막으로 위치한 부분이 셋업2메뉴 부분입니다.


셋업2 메뉴에는 여러가지 셋팅이 가능한데 3번째 기능에 보시면 연결 부분이 있습니다. 옵션은 PC연결과 프린트 연결입니다.

 






셋업2메뉴의 디테일 화면입니다. 보시면 3번째 프린트 연결로 바뀌어져 있습니다. (원래는 PC연결로 되어 있을 겁니다.)



요렇게 설정을 해놓고 컴퓨터랑 연결을 해줍니다. 기존에는 Zoombrowser EX가 파일을 가져오게 되지만
위와 같이 프린트 연결을 해놓으시면 직접적으로 프로그램연결은 안되는 듯 싶네요.

카드리더기 없이 연결에 성공은 했는데, 문제는 속도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폴더를 전부 읽어서 사진을 가져오더군요.
이 문제의 경우에는 CF메모리를 한번 포맷하면 확연하게 속도 개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EOS 350D 카메라가 완전하게 구닥다리가 되어가네요.
저에게는 여러가지로 의미가 있는 녀석이라서 바꾸기도 아깝고 아직도 잘 쓰고 있기에 애정이 갑니다.
윈도우7 64비트 쓰시는 분들은 요렇게 꼼수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툴바